UPDATED. 2024-04-27 12:20 (토)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 한동대 교수), ‘2021 뉴트리패밀리의 집콕영양놀이교실’실시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 한동대 교수), ‘2021 뉴트리패밀리의 집콕영양놀이교실’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 한동대 교수)는 1일 센터에 등록된 북구지역 어린이급식시설 학부모와 어린이 200명을 대상으로 ‘2021 제7회 비대면 뉴트리패밀리의 집콕영양놀이교실’을 실시했다. 

▲‘뉴트리패밀리의 집콕영양놀이교실’행사 참가자들이 제출한 어린이 인증밥상 

이번 행사는 가정에서의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하고 영유아와 학부모 간 정서 교감과 촉각놀이로 오감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센터에서 배포한 교육 동영상 시청 후 미션 수행 사진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미션을 완료한 학부모와 영유아 자녀에게 추석맞이 송편만들기 키트가 지급됐다. 

▲행사 참가 가정에 배부된 추석맞이 송편만들기 키트

행사에 참가한 산내들예능유치원 학부모는 “아이가 이번 교육을 정말 좋아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여서 이벤트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시설 대상 정기적인 영양순회점검과 교육을 통해 세부적인 영유아 배식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막연한 배식량에 대한 교육을 위해 매년 어린이집에서 적정배식량을 직접 확인해보는 냠냠 배식지도 이벤트를 실시해 양질의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