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35 (금)
충북대, 대학의 혁신, 지역의 혁신으로!
충북대, 대학의 혁신, 지역의 혁신으로!
  • 이지원
  • 승인 2021.09.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 개최

충북대(총장 김수갑)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센터장 홍진태)는 오는 9월 13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1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 포스터. 사진=충북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 포스터. 사진=충북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총괄운영센터 협의회(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울산·경남지역 혁신플랫폼)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1차년도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지자체-대학-혁신기관-기업의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여 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대학의 혁신, 지역의 혁신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주요 일정은 ▲환영사(이시종 충북도 지사, 김수갑 충북대 총장) ▲축사(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영철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기조강연(‘대학과 지역의 위기,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류장수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 ▲1차년도 우수플랫폼 성과발표(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 ▲지역혁신플랫폼 통합 설명회(각 플랫폼별 기관 및 2021년도 사업 추진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콜로키움(대학교육혁신 성과발표 및 토론)에서는 플랫폼별 대학교육혁신 성과발표에 이어 ‘공유대학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자유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은 조옥경 한국교육개발원 실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이석열 남서울대학교 교수가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계속해서 ▲핵심분야별 성과발표(핵심분야별 1차년도 사업 추진 성과 발표) ▲폐회식 순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뉴노멀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온라인 전시관도 함께 선보인다.

온라인 전시관은 R&D지원 결과물과 교육혁신 성과패널을 관람할 수 있는 각 플랫폼별 전시공간과 본 행사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는 행사공간으로 나뉘어 구성된다.

또한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1차년도 성과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확인할 수 있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앞으로도 지자체와 합력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대학교육혁신을 통해 지역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다음 성과포럼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여 현장에서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포럼을 주관하고, 개최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의 홍진태 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우수한 성과 확산은 물론이고, 사업 참여 주체 간 다양한 정보공유와 화합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성과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는 유튜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전시관은 행사 당일 공개되어 각 플랫폼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공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