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20 (월)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HK+)사업단, 명사초청특강 개최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HK+)사업단, 명사초청특강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시 및 세미나 방식 : 2021년 9월 13일(월) 오전 10시, 온라인(Webex) 개최
- 주제 : '인도 금융의 경쟁력과 미래' (강연 : 최호상 박사(국제금융센터 뉴욕사무소 소장))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인도연구소(소장 김찬완) 인문한국플러스(HK+)사업단은 오는 9월 13일(월), 국제금융센터 뉴욕사무소 소장 최호상 박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사업단, 명사초청특강 안내

 인도 경제는 중국에 이어 전 세계 금융산업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미국 등 주요 글로벌 금융업체들이 인도를 여타 신흥 국가 대비 새로운 잠재시장으로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주요 금융 플레이어가 주목하고 있는 인도 금융시장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살펴보고, 인도 금융산업의 경쟁력을 인식하는 것은 향후 전 세계 금융 부문에 있어 중요한 조명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러한 내용은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서 금융업을 육성해야 하는 한국에게도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사 최호상 박사는 「은행대형화가 은행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로 서강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을 거쳐, 2011년부터 국제금융센터 전문위원으로 봉직하던 중, 올해 8월부터 국제금융센터 뉴욕사무소 소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인도 금융시장과 경제 관련 전문가로서 최호상 박사는 포스코경영연구원의 『CHINDIA Plus』, 국제금융센터의 『국제금융』 등 다양한 학술지에 인도의 금융, 경제와 관련된 연구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표해왔다.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김찬완 소장은 "최호상 박사의 이번 강연은 학술적 차원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금융산업의 현장에서 고찰된 내용을 기반으로 인도 금융과 경제에 관심 있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참가 방법 : 온라인(Webex) 개최 (링크 : https://hufs.webex.com/meet/hkind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