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20 (금)
제9회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 온라인 개최
제9회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 온라인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8.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전경. 사진=인천대
인천대 전경. 사진=인천대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I-YPT)가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I-YPT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인천대 무한상상실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고등학교물리교과연구회와 인천대 물리학과가 주관하며,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대학교가 후원한다.

I-YPT는 2013년부터 진행 되어온 대회로 올해로 9회째를 맞는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는 전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의 공동 주최로 대회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I-YPT는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청소년물리토론대회(IYPT)와 한국청소년물리토론대회(KYPT)의 교육효과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우리말 토론대회 신설의 염원이 실현된 인천광역시 청소년들의 물리 토론 대회로써, 매년 인천 소재의 고등학교 재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참여하고 있다.

인천시 관내 1~2학년 고등학생 4명이 팀을 이루어 참가하며, 미리 출제된 6개의 다양한 자연현상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40분간 발표하고 토론하는 토너먼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연구능력 및 토론능력을 평가한다.

제9회 I-YPT는 오는 9월 3~4일 이틀에 걸쳐 총 14개팀이 예선 3회전을 치루게 되며, 예선을 통과한 3팀이 5일 결승전에 오른다.

결승전과 이후 이어지는 과학 특강은 온라인 플랫폼(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유튜브채널)에 공개돼 참관이 가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