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25 (일)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 ’2021 발명캠프’ 개최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 ’2021 발명캠프’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은 지난 13일부터 3일간에 걸쳐 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에서 ‘2021 발명캠프‘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3일간 진행된 ‘2021 발명캠프‘ 행사 단체사진

 이 캠프는 청소년 대상 지식재산 기초 지식 함양과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캠프 1일차에는 평대초 이영찬 교사(발명교육학 박사)가 ‘유니버셜 디자인과 발명’을 주제로 다양한 계층을 위한 디자인과 발명에 대해 소개하고 유니버셜 디자인을 위한 발명 방법을 교육했다. 또 아크릴 무드 등 만들기 체험도 진행됐다.

 캠프 2일차에는 발명스토리텔링협회 이희경 대표가 ‘발명스토리텔링과 아이디어발상’을 주제로 생활 속에서 발명을 찾아보고 아이디어로 발명하는 방법을 실습과 병행해 교육이 이뤄졌다.

 캠프 3일차에는 제주대 김인중 교수(지식재산교육센터장)가 발명의 기본 원리와 체험 교육을 통해 물로만 자라는 인삼배양장치 개발 및 나만의 비행기 제작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직접 만든 비행기를 날려보고 비행기의 원리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인중 센터장은 “청소년 대상 지식재산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지식재산 인지 수준을 향상시키고 향후 학생들의 진로 결정 과정에서 지식재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