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20 (금)
공주대 원성수 총장, 충남교육청 리더들을 대상으로 ‘미래교육과 학교’주제로 특강
공주대 원성수 총장, 충남교육청 리더들을 대상으로 ‘미래교육과 학교’주제로 특강
  • 이승주
  • 승인 2021.08.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지방교육정책개발원(원장 양병찬)은 24일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충남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1 혁신미래교육 리더과정’직무연수를 실시했다.

24일 공주대는 ‘2021 혁신미래교육 리더과정’직무연수를 진행하였다.

 2021 혁신미래교육 리더과정 직무연수는 혁신미래교육의 리더 양성을 위한 전문성 특화프로그램으로 마을교육생태계, 학교공간혁신 등 충남교육정책의 주제 맞춤형으로 특화된 교육과정이다.

 이날 원성수 총장은 “미래교육과 학교”이라는 주제로 IT발달과 본격적인 인공지능(AI) 시대 도래에 따른 일자리 감소,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 사회 양극화 심화 등 대비한 미래교육 정책 방향의 변화를 제시했다.

 이어 특강에서 충남교육청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교육체제의 변화 및 재구조화를 통한 학교와 교원의 역할 변화를 모색해야 할 때라며 충남교육의 고민과 앞으로의 미래교육 과제에 대하여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됐다.

 지방교육정책개발원 관계자는 “앞으로 혁신미래교육을 통하여 리더의 전문성 신장 과 혁신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하여 공주대학교와 충남교육청과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활성화 하여 선도적 협력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