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45 (월)
대동대, 캡스톤디자인 액션러닝 기반 프로젝트 교수법 특강
대동대, 캡스톤디자인 액션러닝 기반 프로젝트 교수법 특강
  • 이지원
  • 승인 2021.08.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션러닝 기반 비대면 수업을 위한 원격수업의 팁 제공”

대동대(총장 배순철) 현장실습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8월 17일(화), 우리 대학 교원을 대상으로 ‘캡스톤디자인 액션러닝 기반 프로젝트 교수법’ 특강을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형태로 진행하였다. 

대동대 '캡스톤디자인 액션러닝 기반 프로젝트 교수법’ 특강. 사진=대동대
대동대 '캡스톤디자인 액션러닝 기반 프로젝트 교수법’ 특강. 사진=대동대

 

이번 특강은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수자의 역량 강화와 캡스톤디자인의 수업 운영의 체계화 및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는 현재 ‘한국액션러닝협회’ 인증러닝자문위원이며 2018년 한국액션러닝 협회 및 학회에서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액션러닝 컨퍼런스에서 Best Leafer부문 대상을 수상한 전남대 간호학과 장금성교수가 진행한다.

'액션러닝 개념, 적용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이 병행되어 교수법의 실제'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우리 대학 교원 및 산업체 인사의 평가는 "조직학습에 대한 내용과 실습이 무척 새로웠다.",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액션러닝 구체적 사례를 볼 수 있어 좋았다.", "프로젝트 교수법을 수업 시 활용해 보고 싶다." 등으로 나타났다.

이번 특강은 현재 진행 중인 캡스톤디자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과목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에 따른 비대면 강의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강의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주요한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