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0 (일)
‘영남이공대, 2021 하계 온라인 교수법 워크숍 성료’
‘영남이공대, 2021 하계 온라인 교수법 워크숍 성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 시대에 따른 온라인 강의 역량 강화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2021 하계 온라인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OLR실에서 권유선 교수가 ZOOM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특강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OLR실에서 권유선 교수가 ZOOM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특강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교수법 워크숍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직업교육의 미래를 대비하고, 학습자와 소통하는 교수 학습법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 교육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미래전략사업본부 권재현 본부장의 ‘디지털 전환시대, 평생학습생태계 조성방안’, 미래예보 황준원 대표의 ‘미래트렌드와 기회 : 트렌드를 따라갈 것인가, 이용할 것인가’, 중앙대학교 김누리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혁명과 대학개혁’, 서울교육대학교 권정민 교수의 ‘최고의 원격수업 만드는 방법’,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권유선 교수의 ‘소집단 활동을 적용한 언택트 수업에서 발견되는 교수 실재감’ 등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ZOOM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교육 환경의 변화에 따른 교수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 중심의 교수법과 온라인 강의에 따른 소통 방향 모색 및 전략 등에 대해 전문가와 의견을 교환하며 워크숍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에 참여한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 교육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원격수업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을 다음 학기 강의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역량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정재한 교수학습센터장은 “미래 교육은 단순하게 비대면으로 전환된 온라인 강의가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교육 환경에 대비해 차별화된 직업교육을 하는 것이다”라며 “현재에 머물지 않고 코로나 시대를 넘어 새로운 방식의 교육 시스템에 대해 고민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을 위해 미래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