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45 (일)
건국대, KU빅데이터·AI 메디컬 해커톤 참가자 모집
건국대, KU빅데이터·AI 메디컬 해커톤 참가자 모집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 건국대병원-의생명연구원 등 주관
-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한 바이오/메디컬/헬스케어 솔루션

 건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다음달 5일까지 ‘2021 KU빅데이터·AI메디컬 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최하고 건국대병원, 건국대 의생명연구원,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이 주관한다.

‘2021 KU빅데이터·AI메디컬 해커톤’ 홍보 포스터

 해커톤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활용가능한 바이오/메디컬/헬스케어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이다. △코로나 19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의료관련 오픈소스 SW를 활용한 제품 및 솔루션 △종합병원에서 환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진료를 볼 수 있는 관련 제품 및 솔루션 △환자 증상을 통해 진료과를 연결하는 AI모델(건국대병원 제공 데이터) 등 의료 관련 다양한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건국대병원 의료관계자와 SW중심대학 사업단의 멘토링 지원 △빅데이터 및 AI의료특허 관련 세미나 특강 △우수과제의 건국대병원과의 협업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빅데이터 AI기초지식을 보유하고 메디컬 헬스케어에 관심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개인, 팀(3~5인) 단위로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서 주소(https://forms.gle/8xAf1fV1fZJNHoYu7)에 접속해 제출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 일반부 200만원·학생부 150만원, 최우수상 일반부 150만원·학생부 100만원 등 대회 상금으로 총 1,210만원이 지급된다.

 조용범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우수한 헬스케어 아이디어가 실제 전문가 집단과 연결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메디컬 분야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메디컬 비즈니스 모델 창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