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45 (일)
이화여대, 고교생 대학체험 프로그램 ‘하이이화’ 성황리 개최
이화여대, 고교생 대학체험 프로그램 ‘하이이화’ 성황리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교수 만남, 전공별 멘토링, 입학전형 안내 등 다채롭게 진행
-코로나19에도 전국 여고생 400여 명 참석해 뜨거운 관심 입증

 “경영학부에 들어가려면 수학을 잘해야 되나요?” “컴퓨터공학전공에는 여성 교수가 몇 명인가요?” “교수님이 생각하시는 좋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요?” “물리는 우리 삶에 어떤 기여를 하는 학문인가요?” 

하이이화 행사에서 환영사하는 신동희 입학처장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처장 신동희)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5일(목) 진행한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High-EWHA, Hi-EWHA(하이이화)’가 시작되자 고교생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하이이화’는 이화여대 진학에 관심 있는 여자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우수 교수진과 재학생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고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화여대는 매년 여름방학마다 예비 이화인들을 캠퍼스로 초청해 ‘하이이화’ 프로그램을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로나로 오프라인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올해 ‘하이이화’에는 전국 1, 2학년 여고생 400여명이 참여, 이화여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먼저 신동희 입학처장이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가 가져온 뉴노멀 시대를 맞아 이화여대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창의융합교육으로 학생 여러분을 각 분야의 뛰어난 여성리더로 키울 준비가 되어 있다”며 “오늘 하이이화 행사가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행사 제목처럼 이화에서 높이 뛰어올라 멋진 여성인재로 거듭날 여러분들과 이화 캠퍼스에서 반갑게 인사할 수 있는 그날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남경 입학정보부처장이 ‘학교 소개’ 코너를 통해 이화의 아름다운 캠퍼스와 동문 파워, 우수한 커리큘럼과 교수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이화여대 체험형 전공안내 영상 ‘이화로 만난 사이’의 MC로 유명해진 ‘재원 벗’이 등장해 각 학과 교수님들에게 질문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화로 만난 사이’는 이화여대가 직접 제작한 체험형 전공안내 영상으로 톡톡 튀는 진행과 알찬 학과정보로 온라인상에서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교수님과의 만남 시간에는 영어영문학부 정영진 교수, 물리학과 김찬주 교수, 컴퓨터공학전공 오유란 교수, 디자인학부 박수진 교수, 초등교육과 박지선 교수, 경영학부 권세원 교수, 약학부 서은경 교수, 그리고 호크마교양대학 김수경 교수가 참여했다. ‘재원 벗’이 ‘하이이화’ 참가 고교생들이 궁금해 할 부분들에 대해 질문했고 참가 교수들이 답하는 방식이었다. 학생들은 ‘이화여대 초등교육과와 일반 교대의 차이점’, ‘디자인학부에서 공부하려면 타고난 재능이 있어야 하는지’, ‘모두 영어를 잘하는 시대인데 영어영문학부를 가야하는지’ 등 평소 이화여대와 학과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다양하게 질문했고, 교수들의 재치 있는 답변이 나올 때마다 줌(Zoom) 화면에는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이어 학생들은 관심 있는 7개 학과(학부)별 재학생 선배와의 ‘전공별 멘토링’에 참여했다. 영어영문학부, 물리학과, 컴퓨터공학전공, 디자인학부, 초등교육과, 경영학부, 약학부 총 7개 학과(학부)와 호크마교양대학의 이름으로 개설된 줌 회의실에서 재학생 선배들과 직접 만나 대학생활에 대해 들어보고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또한 입학사정관의 2023학년도 입학전형 안내를 통해 대학체험과 더불어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도 마련됐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올해 ‘하이이화’는 ‘이만사’ 영상을 통해 이미 친숙한 교수님들 그리고 재학생 선배들과 화상으로 만나 실제 이화여대의 대학생활을 생생하게 전해 듣고, 평소 궁금했던 이화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며, 본교 입학전형 안내도 제공되는 등 본 행사에 참여한 예비 이화인들이 보다 유익한 정보를 얻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