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0 (토)
공주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온라인 수업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공주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온라인 수업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0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부터 8월 6일까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1학년도 온라인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공주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 운영 지원과 교수(Teaching)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방식(zoom)으로 총 6회에 걸쳐 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여름방학 기간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약 800명의 교원이 각 회차별 교수법 워크숍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학내 의견을 반영하여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강사, 학문후속세대(대학원생, 연구교수 등)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참여와 몰입을 이끌어내는 비대면 강의스킬, 온라인 협업수업을 위한 구글 드라이브 활용법, 학생들이 좋아하는 찐 줌 수업 등의 주제로 최신의 온라인 교육방법 및 온라인 수업사례를 소개하는 전문 강사들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훈호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을 상시 진행하여 실제 수업에 접목 가능한 온라인 수업 운영 팁과 효과적인 교수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법 워크숍 뿐 아니라 수업 자가진단 프로그램, 수업전략 공유모임 동고동락 등 공주대 교원의 자기주도적 교수(Teaching)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