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15 (토)
대구대 전기공학전공, 장학금 수상자 및 공무원 시험 합격자 배출
대구대 전기공학전공, 장학금 수상자 및 공무원 시험 합격자 배출
  • 이지원
  • 승인 2021.07.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공학전공은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자격증 취득 및 공무원 합격에 도움
향후 자격증 취득반 운영 및 자격증 취득자 대상 장학금 지급 계획

대구대(총장 김상호) 전기공학전공 주봉균 학생이 지난 14일 개최된 제52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제1회 우진기전 전기사랑 장학증서를 수상했다. 

우진기전 전기사랑 장학증서 수상 장면. 사진=대구대
우진기전 전기사랑 장학증서 수상 장면. 사진=대구대

 

대한전기학회 전기사랑 장학금은 전기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7개 기관에서 장학금을 조성해 이번에 최초로 18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한전기학회에서는 전기공학전공 교과목 성적 및 이수학점을 반영하고 해당 학과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엄정하게 심사해 수상자로 선발했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주봉균 학생은 재학 중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4학년 2학기부터 경북도청에서 전기직 공무원으로 근무하게 됐다. 

주봉균 학생은 “대구대 전기공학전공 수업은 실무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학습자에게 매우 흥미로우며 자격증 취득 및 공무원 합격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후배들도 내년에 전기사랑 장학금을 수상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영호 전기공학전공 주임교수는 “대구대 전자전기공학부 전기공학전공은 우수한 전공교육과정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며 “평소 열심히 공부해 좋은 성과를 얻은 주봉균 학생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전기공학전공은 학생들이 재학 중 전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전공교육 및 특강을 강화하고, 이번 겨울 방학부터는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면서 자격증 취득자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