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6:24 (금)
한밭대, 지역대학과 ‘금.반.지. 아카데미’ 운영
한밭대, 지역대학과 ‘금.반.지. 아카데미’ 운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대학들이 모여 온오프라인으로 학생별 취업준비도에 따라 맞춤 서비스 제공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1 지역대학 연합 금.반.지.(금융권 반드시 취업하지) 아카데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12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지역의 금융권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2021 지역대학 연합 금.반.지.(금융권 반드시 취업하지) 아카데미’의 1단계 금융권 취업전략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강에는 대전지역 5개 대학(목원대, 배재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일자리센터 관계자 10여명과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이중 약 20명의 학생들이 오는 15일과 16일에는 2단계 과제수행을 거쳐 3단계 실전연습 컨설팅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금.반.지. 아카데미’는 총 3단계로 운영하며, 1단계(온라인 특강)는 금융권 채용동향 이해 및 채용전형별 특강을 통해 금융권 취업전략을 수립한다. 
 2단계(개별과제)는 개인별 관심 금융기관의 자기소개서 작성과 PT면접 대비를 위해 주어진 사전과제를 수행하며, 3단계(실전연습 컨설팅)는 NCS 필기시험 진단평가 실시, 채용전형별 소규모 분반 실전연습과 1:1 컨설팅을 진행한다.

'금.반.지 아카데미 단계별 과정'
'금.반.지 아카데미 단계별 과정'

 한편, 금.반.지. 아카데미는 금융권 취업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정보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2019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역대학들이 모여 온․오프라인 혼합형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 대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권 취업을 위한 개인별 준비도에 따라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