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6:29 (금)
숭실사이버대, 2학기 정시모집 경쟁률 역대 최고치 기록
숭실사이버대, 2학기 정시모집 경쟁률 역대 최고치 기록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9일 마감된 숭실사이버대학교(한헌수) 2학기 정시모집 경쟁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숭실사이버대학교

12일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에 따르면 21학년도 2학기 원서접수는 7개 학부, 23개 학과에서 진행되었으며 여러 전형별로 경쟁률이 평균 2:1 이상의 수치를 보였다. 8: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학사편입전형은 개교이래 최고 지원율을 기록했던 20년도 1학기의 지원율을 뛰어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곽지영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학생처장은 “지난 1학기에 이어 금번학기에도 높은 지원율을 기록한 데는 사이버대 중 유일한 혜택인 평생무료수강 혜택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본교는 실용 중심의 강의를 제작하여 재학 중 수강 신청한 과목을 제외한 개설된 모든 과목을 무료로 제공하며, 졸업 후에도 전공 과목을 평생 무료로 제공하여 평생교육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하며, “또한, 풍부한 교내장학 혜택과 국가장학금의 이중혜택으로 학비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고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을 통해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다수의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 자격증을 동시 취득할 수 있는 점도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오프라인 대학의 1/4 수준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교역자(교인)장학과 군장학(군 장교 및 군 가족 장학, 예비역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등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한 다양한 교내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를 계기로 떠오른 언택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강력한 콘텐츠로 구성된 이러닝 시스템과 최첨단 모바일LMS를 구축하는 등 교육인프라 및 교육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자체적으로 특화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개발해 더 많은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숭실대·연세대 등 70여 개 대학과의 온라인 학점 교류, 국내외 문화탐방·교내 동아리·자격증 스터디 등 오프라인 활동 지원, 숭실대 중앙도서관 및 강의실 오프라인 캠퍼스 이용 등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6년부터 도입한 평생무료수강 프로그램은 숭실사이버대학교 만의 특화 프로그램이자 사이버대 중 숭실사이버대학에서만 유일하게 제공되고 있는 혜택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재학 중에는 본인 학과 포함 23개 학과의 전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고 졸업 후에는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 다른 전공을 배우다가 2,3학년으로 편입한 편입생들도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1,2학년 과정을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21학년도 2학기 정시모집 합격자를 오는 15일 오전 10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 등록기간은 7월 15~20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사이트(PC 또는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