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5 (일)
충북대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센터, 교사 대상 배식왕 공모전 실시
충북대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센터, 교사 대상 배식왕 공모전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급식 배식과 식사 지도에 대한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따르면 지난 7월 5일(월)부터 ‘어린이 급식 배식 및 식사 지도 노하우 공유를 위해 교사 대상 배식왕 공모전’에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교사 대상 배식왕 공모전 단체 사진

 이번 공모전은 회원시설 교사의 어린이 급식 배식 및 식사 지도 아이디어를 모집하여, 그 결과를 회원시설과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4월 5일(월)부터 6월 25일(금)까지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23개소 39팀이 참여했으며 충북대학교병원사랑누리어린이집이 최우수상을 상당구청어린이집, 충북경찰청어린이집이 우수상을, 단재어린이집, 대원딸기어린이집, 서원구청어린이집, 초록나무어린이집, 충북경찰청어린이집이 장려상을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전달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지급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내용을 바탕으로 어린이 배식, 식사지도 아이디어 공유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해 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등에 게시했다.
 한편,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주시 상당구 및 서원구 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및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회원시설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