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10 (월)
한예종 문화예술교육센터 ‘2021 평생교육 온라인 워크숍’ 개최
한예종 문화예술교육센터 ‘2021 평생교육 온라인 워크숍’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극작·탈춤연희·동요, 가곡 주제로 일반 성인 대상 문화·예술교육 실시
- 단기 교육과정인 원데이 워크숍 통해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확장
- 온라인 플랫폼 활용한 실시간 워크숍 진행으로 교육기회 수혜지역 확대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문화예술교육센터(소장 김현미)는 7월 7일(수)부터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21 평생교육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   

‘2021 평생교육 온라인 워크숍’ 홍보 포스터

‘2021 평생교육 온라인 워크숍’은 기존 일반 성인 대상 학기별 무료 문화·예술 교육을 실시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원데이 교육과정으로 지역에 상관없이 문화·예술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성인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평생교육 온라인 워크숍은 7월 7일 하루만에 짧은 희곡을 완성하고 합평하는 극작가 박춘근(연극원 극작과 강사)의 <희곡 바캉스> 워크숍을 시작으로 8일 봉산탈춤과 산대놀이를 직접 연행하며 연희의 움직임과 호흡을 체험하는 최창주(前 전통예술원 연희과 교수)의 <탈춤연희워크숍>, 9일 중장년층 세대가 학창시절에 애창했던 동요와 한국가곡, 세계명곡 등 추억의 노래에 대한 해설을 바탕으로 전문 성악가와 함께 다같이 노래 불러보는 민경찬(음악원 음악학과 교수)의 <다시 불러보는 추억의 노래-학창 시절에 애창했던 동요, 가곡을 찾아서> 등 3일간의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김현미(음악원 기악과 교수) 문화예술교육센터 소장은 “기존 수도권 중심으로 집중되었던 한국예술종합학교만의 무료 문화·예술교육 수혜기회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평생교육 시스템을 확장하고자 본 워크숍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축적된 지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보다 수준높은 교육 시스템을 접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문화예술교육센터 2021 평생교육 온라인 워크숍 수강신청은 7월 1일(목)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단 수강신청 페이지(http://edulife.karts.a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