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25 (금)
영산대, 사단법인 대한우슈협회와 상호협약 체결
영산대, 사단법인 대한우슈협회와 상호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3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 무예 교육, 산업 발전, 전문가 양성 공동 노력키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동양무예의 발전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29일 오전 11시 양산캠퍼스에서 사단법인 대한우슈협회(회장 조수길)와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와 (사)대한우슈협회가 지난 29일 진행한 상호협약식에서 영산대 부구욱(사진 오른쪽) 총장과 대한우슈협회 조수길(왼쪽)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 영산대에서는 부구욱 총장, 김인규 창조인재대학장을 비롯해 동양무예학과의 이율효 교수, 김민호 교수, 박귀순 교수, 고철진 교수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우슈협회 관계자로는 조수길 대한우슈협회장, 진종철 경남우슈협회 상임부회장, 김부일 대한우슈협회 이사 겸 심판위원장, 황규원 대한우슈협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동양무예 교육, 동양무예 산업 발전, 전문가 양성 등을 목적으로 대학과 단체가 함께 노력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보유시설 및 기자재의 사용 협조 ▲주최·주관 대회 및 행사의 상호 협조 ▲졸업(예정)자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 취업 관련 협조 ▲입시 협조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 ▲무예 연구 개발 및 세미나·교육 상호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부구욱 총장은 “동양무예학과는 원융무애와 홍익인간이라는 건학이념을 토대로 문무(文武)를 겸비한 동양무예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비롯한 재학생의 대회 참가, 지역사회와의 협력, 맞춤형 글로벌 지도자 양성 등을 바탕으로 최고의 동양무예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무예학과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시대를 선도하는 무예 지도자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부터 동양무예전공에서 동양무예학과로 명칭을 변경해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