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0 (금)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 2021 농촌집 고쳐주기 대학생 봉사활동 진행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 2021 농촌집 고쳐주기 대학생 봉사활동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실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 About ID(지도교수 김홍배)는 6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남 장흥군 우산마을 일대에서 마을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총 ‘2021 농촌집 고쳐주기 대학생 봉사활동’에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21 농촌집 고쳐주기 대학생 봉사활동’ 단체사진

 이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사)다솜둥지복지재단, 사)한국농촌건축학회가 주관, 실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 전공학생들(25명) 재능기부활동으로 이뤄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학 및 재단, 장흥군의 협조 아래 어르신들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활동 1주일 전 코로나 19 검사를 받았고 받은 후에는 자가격리를 하였으며 현장에서도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손소독 실시를 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봉사기간 중 28일에 전라남도 정종순 장흥군수와 광주여대 이선재 총장이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실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 ‘About ID’는 그간 30여 가구가 넘는 농가주택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About ID 회장 박수민(3학년) 학생은 “도배부터 장판까지 다양하게 진행했는데 어르신들의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눈물이 날 정도로 뿌듯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실내디자인학과 김홍배 교수는 “매년 이뤄지는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은 단순 봉사참여를 넘어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공 재능기부이며 현장체험학습의 유용한 기회로서 참여 학생들의 전공 열의를 높이고 차후 취업에 있어 경쟁력 있는 이력사항으로 반영된다. 또한 봉사하러 왔지만 더 많은 것을 얻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