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05 (월)
강원대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1차년도 우수 사업단’ 선정
강원대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1차년도 우수 사업단’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사업기간(5년) 중 1차년도 성과평가 결과‘매우 우수’등급 획득
- 콘텐츠 개발 및 참여대학 스튜디오 구축 지원 실적 우수 평가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운영하는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박주병)가 1차년도 성과평가 결과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아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되었다.

강원대 전경
강원대 전경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전국에 권역별로 10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대학의 원격교육 활성화 및 미래교육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대학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강원대가 주관․운영하는「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강원권역 원격교육 공동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컨소시엄 대학인 한림성심대를 중심으로 도내 13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LMS(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구축 지원 ▲강의제작 스튜디오(소형·중대형·하이브리드·다목적 멀티강의실) 구축 ▲공동 활용 콘텐츠 제작 등   원격교육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협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평가는 총 사업기간(5년) 중 1차년도(2020.11.~2021.3.)의 사업 운영 성과를 평가했으며, 특히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5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진행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개발 실적 및 참여대학의 스튜디오 구축 지원 실적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주병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장(강원대 교육혁신원장)은 “1차년도 사업운영 실적을 기반으로 강원권역에 질 높은 원격수업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도내 대학에서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