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10 (금)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재학생 특강과 함께한 유익한 학기 마무리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재학생 특강과 함께한 유익한 학기 마무리
  • 이승주
  • 승인 2021.06.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한국어학과에서 종강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실시간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종강식

이번 종강식은 실시간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1부 주제 특강과 2부 종강 모임으로 진행됐으며, 200명 이상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신청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 속에서 이어졌다.  
특히, 베트남 현지에서 어학원 원장을 역임하기도 한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재학생이 강연자로 초청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베트남에서의 한국어 교육: 베트남 현지 어학원 운영 사례’를 주제로 구성된 이번 특강에서는 강연자가 운영한 어학원의 한국어 교육과정과 교육목표 및 교육 방법 등 성공적인 학원 운영 비법과 노하우가 제공되어 큰 관심을 받았다.

종강식에 참석한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한 재학생은 “한국어학과의 학위과정을 통해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취득한 후 특정 기관에 소속되는 교강사가 되는 길 외에도 스스로 어학원을 설립하여 교육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아주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이은경 학과장은 “이번 학기에는 일반적인 종강식과 달리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에게 좀 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주제 특강도 함께 마련했는데, 특강의 주제와 내용이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직결되다 보니 재학생들에게는 학업 동기가 부여된 것 같고, 졸업생들에게는 현장 활동에 대한 열정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평가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세종학당재단 및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세종학당과 한글학교 교사의 재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부설 한국어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