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00 (금)
인천대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 시상식 개최
인천대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 시상식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6.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김경태)에서는 6월 8일(화) ‘INU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INU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는 5월 26일(수)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283명의 공학 계열 학생들이 참가했다.

온라인으로 출제된 난이도 높은 문제를 매트랩 코딩을 통해 해결하고 자동 채점 시스템을 통해 그 결과를 즉시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이 참가하여 68명이 수상하는 등 열띤 경쟁을 펼쳤다. 

(왼쪽부터)김경태 공학교육혁신센터 센터장, 권혁모, 김영현, 권일우, 박종태 총장, 유명석, 이화수,  유우식 공과대학 학장. 사진=인천대
(왼쪽부터)김경태 공학교육혁신센터 센터장, 권혁모, 김영현, 권일우, 박종태 총장, 유명석, 이화수, 유우식 공과대학 학장. 사진=인천대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참가신청자 전원에게 사전에 경진대회 기출문제 및 연습문제를 제공하고, 경진대회 당일 실시간 라이브 채팅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개최에 따른 학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6월 8일(화) 15시에 개최된 시상식에는 대상 수상자 권혁모(컴퓨터공학부 3학년), 김영현(정보통신공학과 3학년), 권일우(컴퓨터공학부 4학년), 박준영(기계공학과 2학년), 이화수(전기공학과 4학년), 유명석(기계공학과 3학년) 등 총6명이 인천대 박종태 총장으로부터 직접 상장을 수여받았다. 

박종태 인천대 총장은 “매트랩은 공학계열 학과 수업에 활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등에 사용된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천대 공학계열 학부생들에게 프로그래밍의 재미를 문제풀이 대회 방식을 통해 느끼게 함으로써 학업 동기 및 성취감을 높이고 공학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