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7:37 (화)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법 연구모임 개최...“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실습교육”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법 연구모임 개최...“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실습교육”
  • 이승주
  • 승인 2021.06.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온라인 IT실습 환경을 활용한 IT가상실습실 활용을 위한 ‘교수법 연구모임’을 개최했다. 

‘교수법 연구모임’ 홍보 포스터

5월 20일부터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수법 모임에서는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들이 총 4회에 걸쳐 소프트웨어 관련 교과목 운영 과정에서 가상실습 환경을 활용한 교수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온라인 교육에서 실질적인 실습 환경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한 IT가상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학과 교과목 운영에서 실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운영 중인 빅데이터프로그래밍, 유닉스및리눅스, 데이터베이스구축, 임베디드프로그래밍, 도커, JAVA프로그래밍 등 학과 교과목에서 제공한 IT가상실습 환경의 운영기법, 교수자 설계방안, 교과목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안내한 기회였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실습 환경 구현과 가상 환경에서의 소프트웨어 구현 방안, 교수자의 수업 준비 방안, 학습자 평가 방안 등을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들이 그동안 온라인 가상실습을 활용한 교육 노하우를 전달하며 양질의 온라인 실습 교수법 방안을 제공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학과장은 "소프트웨어 실습교육을 위해 구축한 IT가상실습실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학습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습교육 제공으로 학습자 만족도가 증가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학업지원 활동을 통해 학습공동체 활동지원, IT컨설팅 창업지원, 국가연구 개발 사업 참여지원, 전문 수료증 및 민간자격증 제공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핵심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정보처리기사 기출문제 풀이,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아두이노 활용,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IT 스타업 컨설팅 등을 학과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으며, 가상 실습환경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2021학년도 가을학기 모집은 6월 1일부터 시작되어 7월 13일까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