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경상대 인문대학, ‘학과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 개최
경상대 인문대학, ‘학과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6.0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시각에서 대학·학과 홍보…소속감·자긍심 고취
6월 3일(목) 오후 시상식 열어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인문대학(학장 주혁규)은 학생들의 시각에서 인문대학과 학과를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학과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재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더 친근하고 재미있는 학과 홍보 영상을 자체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학과별 1팀 이상이 참여하여 모두 14개 팀이 홍보 영상을 출품했다.

학생들은 학과 취업률, 취업 우수 사례, 학과 수상 내용, 학과 프로그램, 생활관, 동아리 활동 등 학과 및 대학생활을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다양하게 제작하여 제출했다.

인문대학에서는 학생들에게 UCC 영상 제작에 필요한 경비의 일부를 지원했다.

인문대학은 기획력, 완성도, 창의성, 홍보성, 기술성 등을 평가하여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참가상 5팀 등 모두 10팀을 선발해 총 300만 원을 시상했다.

경상대 인문대학 UCC공모전 시상식 현장. 사진=경상대
경상대 인문대학 UCC공모전 시상식 현장. 사진=경상대

시상식은 6월 3일 오후 인문대학 교양강의동에서 마련됐다. 

최우수상은 조선시대 학생이 현대로 와서 경상국립대 한문학과에 입학하는 설정의 애니메이션으로 학과의 수업과 활동을 통해 점차 자신의 진로를 찾게 된다는 스토리 라인을 구성한 한문학과(대표 성은수)가 수상했다. 작품명은 ‘평범한 소인이었던 내가 한문학과에선 군자?!’이다. 

우수상은 민속무용학과 ‘민무야호~ 그만큼 춤바람 나셨다는 거지’(대표 정하윤) 팀의 ‘들어봤나? 민속무용학과’와 국어국문학과 ‘우승예정’(대표 김성도) 팀의 ‘대학생활 시뮬레이션’이 각각 받았다. 

인문대학은 향후 학생들이 자체 제작한 홍보 UCC 동영상을 경상국립대 누리집 및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하여 예비 신입생들에게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인문대학 주혁규 학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우수 신입생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서 신입생 충원율을 제고하고 재학생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처음으로 학과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애교심이 학과 및 대학 홍보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인문대학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