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55 (금)
광주교대-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광주교대-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06.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미래세대 역사교육 사업 기대

광주교대(총장 최도성)는 1일 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지부장 김주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광주교대와 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교대
광주교대와 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교대

광주교대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대학 총장 및 주요 보직자와 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상호기관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미래세대 역사교육 지원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하였다.

협약 주요 사항으로는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와 우의 증진을 위한 협력 ▲역사 탐구 활동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양 기관의 시설 및 콘텐츠의 활용 ▲지역 내 공헌 활동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전시·행사, 홍보활동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수행함으로써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교대 최도성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예비 교사들이 올바른 역사의식과 가치관을 함양함으로써 역사교육 수행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미래세대 역사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