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10 (토)
한신대 진로취업본부, ㈜현대리서치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한신대 진로취업본부, ㈜현대리서치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5.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신대 재학생 일학습병행, 직무체험 등 진로 취업 분야 협력 강화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 27일(목) 오후 3시 ㈜현대리서치연구소(대표 이상경)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는 27일 ㈜현대리서치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학교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손성달 교수, 조민경 연구원과 ㈜현대리서치연구소 이인주 이사, 박미자 경영지원팀 차장, 고은비 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와 ㈜현대리서치연구소는 일학습병행, 장기현장실습, 학생직무체험 등 다양한 사업과 재학생들의 취업 및 실습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은 “㈜현대리서치연구소가 가지고 있는 기업의 성공적인 경험과 사회 공헌의 노하우를 한신대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 리서치 분야에서 학생실습 및 취업교육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진로취업본부는 최근 다양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한신대 재학생들에게 기업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경쟁력 및 실질적인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현대리서치연구소 이인주 이사는 “우리 기업과 한신대는 2019년부터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고은비 직원도 한신대 경영학과 동문으로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 리서치 직무를 경험한 후 정규직 사원으로 계속 근무하고 있다. 이번 학기 한신대 장기현장실습생의 멘토로 한신대 후배들을 지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 오늘 협약식의 의미가 더 크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한신대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실습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현대리서치연구소와 함께 협력 운영하고 있는 ‘방정환재단’에서도 한신대와 직무실습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리서치연구소는 1987년부터 객관성과 공정성을 원칙으로 선거, 여론, 정부정책 및 각종 조사를 수행해온 리서치 전문회사이다. 2019년부터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일자리센터와 실습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직무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으며,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