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25 (금)
대구보건대 교수지원센터, '학습동기 유발 학습법 특강' 개최
대구보건대 교수지원센터, '학습동기 유발 학습법 특강'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5.2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7일 오후 4시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학과 교수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안에 잠든 자존감을 깨워라’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대구보건대학교 오후 4시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온택트 시대 강의 전달력을 높이는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
27일 대구보건대학교 오후 4시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온택트 시대 강의 전달력을 높이는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실시하는 학습동기 유발 학습법 특강으로 재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이창현 소장(비발디 연구소)은 학생들에게 내재된 자아개념을 깨워 자기효능감, 자기조절감, 자기안정감을 높여 자존감을 향상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다. 

특히 자아성장 프로젝트로 진행한 특강에서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자신에게 울림을 주는 자아이상의 역할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자아개념을 성장시키는 사고방식, 건설적으로 비판하는 방법 등을 안내하며 특강 이후에도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체크리스트를 제공했다. 

특강을 주관한 최선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임상병리과 교수)은 “코로나 19로 대면강의와 비대면 강의가 교차로 진행되면서 재학생들이 자신의 학습법에 대한 의문과 불안이 커질 수 있는 상황에서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삶의 주도권을 가진다면 학습법 뿐 아니라 미래설계에 대해서도 강한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법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