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5 (토)
창원대-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 협력 MOU
창원대-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 협력 MOU
  • 이지원
  • 승인 2021.05.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총장 이호영)는 27일 오전 10시30분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와 상호 정보 교류, 학생 현장실무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원대-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산학협력 협약 사진. 사진=창원대
창원대-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산학협력 협약 사진. 사진=창원대

이번 협약식은 창원대 이호영 총장과 김경훈 교학부총장,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구본흔 공동실험실습관장, 배경진 국제교류교육원장,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자공학전공 박홍규 학과장, 박무훈 교수,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토마스 슈미드 대표, 이소우 상무, 박현규 상무, 백광희 이사, 손창업 이사, 창원대를 졸업한 직원 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창원대와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는 ▲현장 실습·견학 등 현장실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창원대 재학·졸업생 취업연계 ▲상호 지식, 인적·물적 자원 공유 ▲R&D개발 및 교육과정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토마스 슈미드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 대표는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는 디지털화의 선두 주자로서 학생들에게 지멘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소개하고, 4차 산업 시대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 기술 인재로 거듭나도록 현장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남부 지역 인재 풀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이 산학 협력 활동을 더욱 공고히 하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호영 총장은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인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와의 협력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우리대학 학생들의 전문역량을 키우는 매우 가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제조업의 자동화 및 디지털화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있어 실질적인 교류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