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40 (토)
동국대, KERIS와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 개최
동국대, KERIS와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5.2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부・대학부 대상으로 선정된 추천도서 독후감 모집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 계명대와 공동으로 인문학 강화를 위해 오는 8월 6일(금)까지 고교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금) 밝혔다.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 포스터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 인공지능시대에 필요한 인문학과 공학적 기초교양, 인간존엄성, 소통력 등의 함양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독서 및 글쓰기 장려 독후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재학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고교부 △동국대 및 계명대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부로 나뉘어 실시된다. 독후감은 고교부 및 대학부 대상으로 선정된 추천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교부 수상자에게는 동국대 총장상, KERIS 원장상과 대상(1인) 50만원, 우수상(2인) 각 30만원, 장려상(3인) 각 20만원의 부상을 수여한다. 대학부 수상자에게는 각 대학의 총장상, KERIS 원장상과 대상(1인) 70만원, 우수상(2인) 각 50만원, 장려상(3인) 각 30만원의 부상을 수여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교부의 경우 에듀넷 홈페이지의 독서교육·인문소양교육 게시판(reading.edunet.net)과 17개 시·도교육청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공지사항을, 대학부는 동국대 중앙도서관, 계명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