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30 (금)
‘개교 69주년 제주대’…글로벌 대학 성장 다짐
‘개교 69주년 제주대’…글로벌 대학 성장 다짐
  • 이승주
  • 승인 2021.05.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27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69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대학교 전경
제주대학교 전경

행사는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참여인원을 50명 이내로 제한하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간소하게 치러졌고 진행상황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됐다. 

송석언 총장은 이날 식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학령인구 감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의 흐름은 우리로 하여금 지금과 같은 위기와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대학 경쟁력을 갖추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고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새로운 미래를 향해 일보 더 전진해 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송 총장은 “우리 대학이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고 경쟁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질, 연구, 산업, 혁신, 인프라 등 고등교육기관의 사회적인 책무 등의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증받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대학은 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연구력을 신장시키면서 산·학·연·관 협력을 강화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 본연의 사명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장기재직 교직원 공로패
 
△30년 = 허남춘ㆍ김찬식ㆍ이기호ㆍ김혜연ㆍ이개명ㆍ이호원ㆍ김일환ㆍ양진건(이상 교수), 이수인ㆍ오성진ㆍ허정임ㆍ홍경애ㆍ현길순ㆍ오정열ㆍ양순정ㆍ김기대ㆍ김경식ㆍ김미경ㆍ양순미ㆍ현정순(이상 직원)

△20년 = 윤용택ㆍ허윤덕ㆍ강철웅ㆍ허규희ㆍ유은숙ㆍ이상이ㆍ정영배ㆍ최국명ㆍ박종국ㆍ송병철ㆍ허정식ㆍ손원근ㆍ김정희ㆍ송현선(이상 교수), 강명숙ㆍ고명찬ㆍ송윤희ㆍ강남훈ㆍ송미정ㆍ이정희(이상 직원)
 
◇우수 및 모범 교직원 포상

△강의평가 우수교원 = 신우봉ㆍ민기ㆍ홍재성ㆍ신창원ㆍ정용석ㆍ송상근ㆍ강인혜ㆍ정만희ㆍ장승희ㆍ송우진ㆍ오수미ㆍ김효정ㆍ하민우ㆍ김대영(이상 교수), 오창근ㆍ남재민ㆍ김민정(이상 강사)

△산학협력 우수 교수 = 이제희

△모범직원 = 이민철ㆍ현용식ㆍ강경림ㆍ김희정ㆍ이진ㆍ강선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