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20 (일)
상지대, “괜찮아! 너만 그런 거 아니야!” 머리 맞댄 선후배
상지대, “괜찮아! 너만 그런 거 아니야!” 머리 맞댄 선후배
  • 이지원
  • 승인 2021.05.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 1∼2학년 학생들의 대학생활과 취업준비 등 고민 해결을 위해 졸업한 선배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상지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센터장 서민숙 간호학과 교수)는 ‘선배, 스윗 라떼! 대학생활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을 지난 12일부터 운영 중이다. 

지난 12일부터 운영 중인  ‘선배, 스윗 라떼! 대학생활 코디네이터’ 프로그램 현장. 지난 18일부터는 온라인 상담으로 운영 중이다. 사진=상지대
지난 12일부터 운영 중인 ‘선배, 스윗 라떼! 대학생활 코디네이터’ 프로그램 현장. 지난 18일부터는 온라인 상담으로 운영 중이다. 사진=상지대

이 프로그램은 학과 졸업생이 멘토로 참여하여 멘티인 1∼2학년 학생들의 학업 고민, 시간 관리, 동아리 활동, 취업 준비 등에 대한 상담과 진로 설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선배와 후배 1대1 혹은 2대1의 형태로 3∼4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18일부터 방역단계 상향조치로 인해 온라인으로 상담이 진행 중이다. 

박세현(간호학과 2)학생은 “수업과 대학생활 전반이 코로나로 인해 막연하고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졸업한 선배님들의 학업 및 취업 노하우, 시간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조언을 듣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며“학교생활과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멘토로 참여한 간호학과 졸업생인 전희진, 김서희(21년 졸업) 동문은 서울성모병원 근무하고 있다. 

상지대는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더 많은 학과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지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에서는 전문분야에 취업해 있는 선배들에게 듣는 졸업생 멘토 특강,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직업세계 준비를 위한 젠더의식향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