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20 (토)
한동대, 캄보디아 파나사스트라 대학과 비대면 공동교육과정 개최
한동대, 캄보디아 파나사스트라 대학과 비대면 공동교육과정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5.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학생, 한동대 학생 대상 국제협력 특강 개최
고등교육발전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사업의 새로운 장 열어

한동대(총장 장순흥)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파나사스트라대학(Pannasastra University, 이하 PUC)과 공동교육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약 250명의 개도국 및 한동대 학생, 교수가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국제협력의 방향과 SDG 5(양성 평등) 정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캄보디아 파나사스트라대학과의 공동교육과정 참가자 단체 사진. 사진=한동대
캄보디아 파나사스트라대학과의 공동교육과정 참가자 단체 사진. 사진=한동대

이번 과정에서는 21일에는 우간다 쿠미대 전 이영길 총장의 ‘코로나 시대의 인도와 국제협력’(이영길 전 우간다 쿠미대 총장), ‘여성 역량 강화와 캄보디아 양성 평등’(김명희 숙명여대 교수, 분치읏 캄보디아 국가여성위원회 사무총장) 강연이 진행됐다. 

방청록 한동대 교수는 “이번 과정 참여 학생들이 국제협력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형태의 교육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분치읏 비스나 캄보디아 국가여성위원회 사무총장은 “캄보디아 여성의 실태와 양성 평등 정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참여한 학생들이 양성 평등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비전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동대는 개도국의 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 강의와 웨비나 개최 등 비대면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또한, 개도국 교육의 디지털화 촉진과 온라인 자원 구축 강화 등 고품질 고등교육 지원으로 지식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