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0 (금)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 인종차별 반대 글로벌 캠페인 동참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 인종차별 반대 글로벌 캠페인 동참
  • 이지원
  • 승인 2021.05.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ve Together', '인종 차별 반대' 해시태그 붙여 로고 든 사진 SNS 공유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이 2021년 5월 20일(목) 인종차별 반대 글로벌 캠페인 '#Live Together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진우 총장은 20일 로고 든 사진을 SNS에 공유하면서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차별을 당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고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폭넓게 인정하고 공통의 삶을 추구하는 의무와 권리를 가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이 '#Live Together' 캠패인의 로고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은 20일 인종차별 반대 글로벌 캠페인 '#Live Together 챌린지'에 동참하고 로고를 든 사진을 SNS에 공유했다. 사진=덕성여대

인종차별 반대 '#Live Together' 캠페인은 우리나라 외교부 공공문화외교국 유네스코과에서 주도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최근 미국 등에서 급증하는 동양인 대상 무차별 범죄 등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국제사회 움직임에 참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한국은 혐오․차별 대응을 위한 유네스코 ‘연대와 포용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우호그룹’ 의장국으로 지난 3월 유네스코와 ‘인종주의와 차별 반대 국제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김 총장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의 지목을 받고 덕성여대 공식 SNS에 로고를 든 사진을  '#Live Together', '인종 차별 반대'등의 해시태그를 붙여 게시했으며, 다음 지명자로 성공회 대학교 김기석 총장,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을 지목했다. 

한편, ‘인종차별 반대 글로벌 캠페인 로고’는 유네스코의 ‘인종주의와 차별 반대 국제포럼’을 계기로 사용한 이미지(다양한 인종 및 계층을 표현)와, 세계시민교육 가치의 하나인 ‘Learning to Live Together’를 조합하여 제작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