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00 (일)
호남대 국제교류처, 중국 신화교육그룹과 협약 체결
호남대 국제교류처, 중국 신화교육그룹과 협약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05.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중등전문학교-전문대학교 학생, 호남대 학부 신·편입 교류 진행

호남대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는 5월 12일 중국 안휘신화교육그룹과 시행한 온라인 협약식을 통해 e스포츠산업학과를 중심으로 활발한 학생 교류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신화교육그룹은 현재 중국에 200여개의 교육기관(중등전문학교, 전문대학교)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그룹이다.

오는 9월부터 현지에서 한국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TOPIK3급 취득 후 호남대 학부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고등학교-학부 연계 과정과 TOPIK3급 취득 후 학부 편입을 하는 전문대-학부 연계 과정으로 학생 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협약식에 신화교육그룹에서는 쉬훙(徐虹) 상무부총경리, 쑤카이쥔(束凯钧) 신화교육그룹 연구원 원장, 쑨리민(孙立民) 국제교류 담당이, 호남대에서는 손완이 처장, 진춘화 실장이 참석해 협약 이후 기관 간 협력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호남대 국제교류처가 중국 신화교육그룹과 온라인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호남대
호남대 국제교류처가 중국 신화교육그룹과 온라인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호남대

손완이 처장은 “한국과 중국이 아시아 동일 문화권 안에서 교육 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양 기관 간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상호 우호적 관계 안에서 우수한 유학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플랫폼을 견고히 해 나가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