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0:46 (화)
경남대 역도부, 문곡서상천배 역도선수권대회서 금메달 12개 획득
경남대 역도부, 문곡서상천배 역도선수권대회서 금메달 12개 획득
  • 홍지수
  • 승인 2021.05.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단체 중량급 우승, 남자단체 경량급 준우승도 달성해 우수한 기량 발휘

  경남대 역도부(감독 진영삼)는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전라남도 강진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80회 문곡 서상천배 역도경기대회’에 출전해 개인전에서 금메달 12개를 획득하고 여자 단체전 중량급 우승과 남자 단체전 경량급 준우승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왼쪽부터 경남대 하영수, 전상현, 김기호, 고우민, 이소정, 윤하제, 박수빈, 강지수, 박예인, 한근규 선수, 감독 진영삼
왼쪽부터 경남대 하영수, 전상현, 김기호, 고우민, 이소정, 윤하제, 박수빈, 강지수, 박예인, 한근규 선수, 감독 진영삼

  우선 여자71kg급에 출전한 박예인(체육교육과 1) 선수와 여자59kg급에 출전한 강지수(스포츠과학과 2) 선수가 ▲인상 ▲용상 ▲합계 부문에 각각 1위를 차지하며 각각 금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남자96kg급에 출전한 김기호(스포츠과학과 1) 선수와 남자89kg급에 출전한 한근규(체육교육과 4) 선수 역시 ▲인상 ▲용상 ▲합계 부문에 각각 1위를 차지하며 각각 금메달 3개를 차지했다. 특히, 한근규 선수는 용상에서 일반부 1위를 차지한 선수보다 1kg을 더 들어 올려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한 여자 단체전 중량급에서는 윤하제(체육교육과 4), 이소정(스포츠과학과 3), 박수빈(체육교육과 2) 선수가 총무게 681kg으로 우승을 차지했는데, 이는 일반부 중량급 우승인 594kg보다 훨씬 높은 기록으로 의미를 더했다.

  이어 남자 단체전 경량급에서는 고우민(체육교육과 4), 전상현(체육교육과 4), 하영수(스포츠과학과 1) 선수가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해 은메달을 목에걸었다.  
  
  경남대 진영삼 감독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훈련에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고맙고,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