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45 (금)
성신여대-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학원 학·연 협동 석·박사 학위 과정 설치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성신여대-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학원 학·연 협동 석·박사 학위 과정 설치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5.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대(총장 양보경)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명준)은 5월 7일(금)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원 내 학·연 협동 석·박사 학위과정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성신여대 전경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양성하는데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의 우수한 교육 인력 간 교류를 확대하고, 교육 시설, 실험실습 기자재 등 물적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협동 과정의 전공 분야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연구 분야에 해당하는 기초공학 및 응용공학을 비롯한 신기술과 미래융합기술 전문분야를 모두 포함하며, 실험 및 실습, 논문연구 등 이론과 실습 기반의 다양한 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학·연 협동 석·박사 학위과정은 성신여대 일반대학원 미래융합기술공학과의 주관하에 개설 및 운영하며, 2022학년도 전기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성신여대 양보경 총장은 “이공계와 미래 신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이 필요한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우리 대학도 일반대학원 미래융합기술공학과를 필두로 첨단 학부를 신설하여 많은 여성 공학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고차원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