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0:35 (토)
한밭대, 대전마케팅공사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한밭대, 대전마케팅공사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홍지수
  • 승인 2021.05.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 등을 위한 협력 강화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30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와 한국판 뉴딜 대응 신성장 산업 발굴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왼쪽)과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왼쪽)과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최병욱 총장,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박현규 운영지원실장 등 대학관계자와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신한승 팀장 등 총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학생의 산학연계 현장교육 강화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의 개발·운영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양 기관의 핵심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확산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바탕의 협업으로 지역소멸위기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적극적인 교류·협업을 통해 도시경쟁력 제고에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요구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사회 학생들이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적극적으로 만들 것이며, 지역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협약식 후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도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중앙로, 대덕대로, 유성온천 활성화 그리고 ESG 경영, 메가버스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들을 논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