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50 (금)
계원예대 학교기업 계원창작소, ㈜마켓발견과 업사이클 워크샵 진행
계원예대 학교기업 계원창작소, ㈜마켓발견과 업사이클 워크샵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4.2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학교기업 계원창작소는 지난 23일 ㈜마켓발견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21년 업사이클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계원창작소와 ㈜마켓발견은 지역사회 기여 및 상호 발전을 위하여 지난해 MOU를 체결한 이후 공식적인 첫 번째 협업이다. 

2021년 업사이클 워크샵 현장

이번 워크샵의 첫 번째 클래스는 J1 Flower@kitchen 대표인 김재희 강사의 “쓰고 또 쓰고 천연 비즈왁스랩 만들기”가 진행됐다. ‘비즈왁스랩’이란 ‘밀랍랩’또는 ‘푸드랩’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깨끗이 삶아 소독한 천에 비즈왁스(BEE’S WAX)를 코팅하여 비닐랩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뜻한다. 

워크샵에 참여한 박영숙 수강생은 “수강하기 전에는 비즈왁스 랩을 만들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간단한 재료들로 누구나 쉽게 비즈왁스를 만들 수 있어 환경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런 친환경 워크샵이 자주 진행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업사이클 워크샵은 이번 클래스를 시작으로 매월 3번째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12월까지 총 9회의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계원예술대학교 홈페이지 및 ㈜마켓발견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