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8:50 (화)
임영웅 장학금, 경복대 실용음악과 재학생에 지급...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기부
임영웅 장학금, 경복대 실용음악과 재학생에 지급...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기부
  • 이승주
  • 승인 2021.04.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2010학번 임영웅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는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실용음악과 2010학번)이 기부한 500만원 기부금 중 일부를 실용음악과 재학생 4명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지난 해 경복대학교를 빛낸 자랑스런 경복인으로 선정돼 ‘2020년 우당대상’을 수상했으며, 상금 500만원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실용음악과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전액 기부했다.  

장학금을 받은 김경민(실용음악과 19학번) 학생은 “임영웅 선배님과 동문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자랑스러운데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저도 선배님처럼 훌륭한 가수로 성장하여 세상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찬호 경복대 실용음악학과장은“이번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부모님을 일찍 여의거나 병상에 계셔서 경제활동의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학생들로 학업에 몰두 할 수 있도록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임영웅 장학금을 지급하게 됐다”고 선정기준을 전했다.

한편 경복대 실용음악과는 KBS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콘서트’와 ‘불후의 명곡’ 등 방송에서 뮤지션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한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KBS드라마 OST 프로듀서 개미(본명 강동윤), 뮤지컬 라이징 스타 김환희 배우 등 다수의 뮤지션을 배출해 내고 있다. 최근 김환희 뮤지컬배우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에이아이엠)을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버려둘래’를 발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