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15 (금)
동아대, 2021년 중등 체육교사 합격자 7명 배출
동아대, 2021년 중등 체육교사 합격자 7명 배출
  • 이승주
  • 승인 2021.04.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국립 1명·사립 4명, 경남지역 국립 2명 등 합격, 비사범대로 이룬 쾌거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졸업생 7명이 올해 부산과 경남지역 공·사립 중등학교 체육교사에 합격, 부산지역 비(非)사범대 중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체육교사 임용시험 경쟁률은 부산광역시 8.6대 1, 경남 7.62대 1을 기록했다.

 동아대는 부산지역 국립 체육교사 1명과 경남지역 국립 체육교사 2명, 부산지역 사립 체육교사 4명 등 모두 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오응수 동아대 체육학과 학과장은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는 동아대 체육학과에서도 성적 상위권 학생들이 교직이수 자격을 갖고 졸업 시 중등2급 교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며 “해마다 3~5명의 체육교사를 배출했는데 올해 특히 많은 7명이 합격해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많은 졸업생이 임용고시에 합격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동아대 체육학과는 지난 1962년 설립 이래 40여 명의 대학교수를 비롯해 전국 중고등학교 교육자, 체육행정 및 사회체육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는 동문을 배출하고 있다.

 체육학과 교과과정은 체육교사와 운동과학 전문가, 선수트레이너, 운동처방사 양성 등을 위한 교과목을 적절히 안배, 육상·체조·수영 등 기초종목을 비롯해 골프·축구·농구·배구·테니스 등 구기종목, 스키·요트·윈드서핑·스킨스쿠버 등 레저스포츠 종목을 편성해 전문화되고 특화된 체육지도자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 체육교사임용고시반, 경찰공무원 준비반 등 취업활성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사진설명- 우진희(맨 오른쪽) 동아대 예술체육대학장과 오응수(맨 왼쪽) 체육학과장, 체육교사 임용 합격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