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10 (금)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재학생, 카카오페이지 웹툰 작가 데뷔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재학생, 카카오페이지 웹툰 작가 데뷔
  • 하영
  • 승인 2021.03.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만화콘텐츠와 카카오페이지 우수 작가 육성 및 발굴 목적으로 공동 개최한 <슈퍼패스 콘테스트>에서 재학생 노지현, 김민선(19학번) 학생이 카카오페이지 웹툰 최종 연재권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슈퍼패스 콘테스트는 2020년 2학기부터 13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세 번의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0인을 선정한 후, 카카오페이지 웹툰 PD의 1:1 멘토링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 최종 심사에서 2인의 작가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재가 확정된 김민선 학생은 “동기들 작품이 쟁쟁해 기대하지 않았는데 최종 선정되어 기쁘다”라며 “재학 동안 작품을 잘 준비해 단단한 작가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젝트를 진행한 백종인 교수는 “이번 성과는 지난 학기 웹툰 창작과제가 바탕이 된 것으로 학과 교육의 핵심을 현장의 눈높이에 맞춰 실전형 과제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국영상대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카카오페이지와 <슈퍼패스 콘테스트 시즌 2>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는 중부권 최대 규모 웹툰 학과로서 2년 연속 네이버 지상 최대공모전에서 당선작을 배출하는 등 웹툰 플랫폼과 제작사들에 재학 기간 중 다수 연재계약이 이루어져 취업률 87.2%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