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5 18:13 (금)
사학연금, 재능나눔과 사회참여활동을 위한 봉사단원 모집
사학연금, 재능나눔과 사회참여활동을 위한 봉사단원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1.03.02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 및 재능나눔 활동을 위한 「소셜에듀+센터」 온라인 전용 플랫폼 운영
TP 나누리 봉사단 모집 포스터_사학연금
TP 나누리 봉사단 모집 포스터_사학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이달 2일부터  31일까지 재능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TP 나누리 봉사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TP 나누리 봉사단’은 퇴직교직원이 각자의 분야에서 본인의 전문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고, 더 나아가 사회활동과의 연계로 퇴직교직원에게 인생 제2막의 삶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며, 기존의 사학연금 봉사단과 재능등록자를 통합하여 새롭게 창단할 계획이다.

봉사단원의 모집규모는 1,000명이며, 자격요건은 평소 재능나눔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으며, 1년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할 사학연금수급자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봉사단 모집분야로는 ▲교육지원 (학습지도, 멘토링 등) ▲사회복지 (복지원, 생활지원 등) ▲지역상생 (환경 정화, 벽화 그리기 등) ▲기타 (헌혈, 선플 달기 등)가 있으며, 전문 사회참여활동기관(서울시자원봉사센터,굿네이버스 등) 및 교육지원기관(지역 교육청 등)과의 연계를 통해 각자의 활동분야에서 올해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연말에는 재능 나눔 콘테스트를 통해 활동 우수자를 수상할 예정이며, 이밖에도 봉사활동 물품 지원과 교통비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이 마련되어 있다.

봉사단 접수는 사학연금 홈페이지(www.tp.or.kr) 로그인후 메인화면의  소셜에듀⁺센터 홈페이지(www.socialedu.tp.or.kr)로 접속하여 접수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결과 발표는 4월2일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소셜에듀⁺센터는 포스트코로나에 따라 언택트(Untact)를 넘어선 온택트(Ontact) 시대에 맞춰 올해부터 사학연금이 새롭게 운영하는 온라인 전용 플랫폼으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회참여의 ‘Social’과 교육의 ‘Edu’를 통해 퇴직 이후 제2막을 사회참여활동, 교육 등으로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로 탄생하였다.

주명현 이사장은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사학연금 봉사단은 기존 지역별로 지역사회 내에 단원이 직접 찾아 봉사활동을 하였던 방식과 달리, 사학연금과 연계된 지자체, 봉사활동센터, 교육청 등과 직접 연계하여 매칭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며, “이는 연금수급자에게는 생산적이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외적으로는 사학연금의 인적자원 환원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사회참여활동 연계 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자원봉사센터와 작년 12월 21일, 사회적 가치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2월 26일까지 ‘서울형 봉사학습 실천학교 멘토단’을 모집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