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2 17:23 (수)
인하대, 2021학년도 입학식 성료... 총장 “국가 핵심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할 것”
인하대, 2021학년도 입학식 성료... 총장 “국가 핵심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할 것”
  • 방완재
  • 승인 2021.02.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녹화 영상으로
온라인 입학식 개최
2021학년도 인하대학교 입학식에서 조명우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녹화 영상으로 26일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영상은 이날 인하대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입학식 사전녹화는 지난 8일 인하대 본관 중강당에서 개식사를 시작으로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식, 환영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생 선서는 올해 학부 입학생 4천31명을 대표해 기계공학과 이진우 학생과 아태물류학부 김미서 학생이 낭독했으며, 장학증서는 정석장학생 39명을 대표해 이진우 학생이 받았다.

조명우 총장은 환영사에서 “인하대가 국내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유지하면서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서 명성을 얻은 것은 입학에서 취업까지 유기적인 연계시스템 덕분”이라며 창업역량 강화와 국제화 프로그램, 동아리와 봉사활동, 국내외 인턴십과 경진대회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이러한 노력이 결국 자신의 커다란 자산이 되고 국가사회의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바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용기 총동문회장은 축사를 통해 “인하인으로서의 무한한 자긍심을 품고 면학에 매진해 훌륭한 인재로서의 능력을 맘껏 키워나가야 한다. 특히 지식충전주기가 짧아진 지식정보화 사회의 우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이곳 용현캠퍼스에서 다양한 학창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승환 총학생회장은 환영사에서 “인하대에서 앞으로 여러분이 펼쳐갈 무궁무진한 여정, 저희 총학생회가 함께 하겠다. 넘어지면 부축하고, 뒤처지면 기다리고 함께 걷겠다. 여러분의 총학생회는 여러분 곁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