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3 15:58 (목)
평생직업교육 혁신과 발전 위한 ‘미래고등직업교육포럼’ 개최
평생직업교육 혁신과 발전 위한 ‘미래고등직업교육포럼’ 개최
  • 장혜승
  • 승인 2021.02.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체계 혁신 방안 마련 등 모색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회장 최용섭)는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누리꿈스퀘어에서 2021년 전문대학혁신 발전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 콘텐츠 개발 방안 등을 모색해보는 '미래고등직업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시대, 전문대학 인력양성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고등직업교육 인프라에 대한 공유‧협력 및 변화된 교육환경에 따른 강의 콘텐츠 개발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이주호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태화 (전)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원장의 “평생직업교육과 전문대학의 역할”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주현재 삼육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의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4C 교육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정부영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연구소 연구위원(충청대학교 교수)의 “전문대학 원격교육 운영 및 발전방안”, 이희경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연구소 연구위원(대구보건대학교 교수)의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전문대학 체제 혁신방안”, 김미정 전주비전대학교 교수의 “언택트시대, VR 기반 구강해부학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박동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평생직업교육본부장의 “고숙련 인재양성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혁신” 란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조훈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창의융합콘텐츠개발원장(서정대학교 교수)이 좌장으로, 종합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 날 행사는 유투브 (https://youtu.be/rUc-BQ3n3Sg)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포럼이 전문대학 직업교육에 대한 폭넓은 의견 교류와 토론이 이어지는 아고라의 장으로 진행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장혜승 기자 zzang@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