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40 (토)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산림비지니스학과 과정평가형 조경기사 자격취득 교육기관 선정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산림비지니스학과 과정평가형 조경기사 자격취득 교육기관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1.02.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정평가형 제도에 맞추어 현장중심의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할 계획 -
현장 중심 실무교육 중인 산림비지니스학과 학생들
현장 중심 실무교육 중인 산림비지니스학과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 산림비즈니스학과(학과장 임원현)는 지난 1월 29일 과정평가형 조경기사 자격취득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이란 기존의 필기시험 위주의 검정형 자격취득 방법과 다르게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한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산림비즈니스학과는 과정평가형 제도에 맞추어 현장중심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론과 실습의 혼합형 방식을 적용하여 이론과목을 수강하고 경산북도 환경연수원, 조경업체 등 협약된 기관에서 현장실습 및 실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원현 산림비즈니스 학과장은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우수한 조경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산림비즈니스학과는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되어 있다. 실무 중심과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산림비즈니스 산업을 선도할 조경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조경기사, 산림치유지도사, 유아숲지도사, 숲길지도사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