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7:38 (금)
한국관광대 관광영어과 2021학년도 정시 모집
한국관광대 관광영어과 2021학년도 정시 모집
  • 하영
  • 승인 2021.01.07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능력 향상으로 하와이 유학, 인서울 4년제 대학 및 해외대학 편입까지”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1월 7일(목)부터 18일(월)까지 2021학년도 정시모집을 진행한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전액교비지원으로 한학기 동안 하와이 유학(18학점 이수)을 다녀온 후 해외대학으로 편입하는 학생들이 증가해 왔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재학생들의 유학을 기다리고 있는 바램도 커지고 있으며, 이 호응에 힘입어 관광영어과는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는 2022학년도 7월 30일 출국을 준비하여 2021학년도 신입생들의 유학대비 선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재학생들 중 전액교비지원 하와이 유학자는 영어 구사가 가능하게 되어 대부분 호텔 프론트데스크, 컨시어지, 예약부, 그리고 항공사 지상직, 해외 로컬 여행가이드로 취업하며, 귀국 후 다양한 분야의 영어우대자로 입사하고 있으며, 해외 주재 한국대사관 인턴 경력을 갖추어 해외로 진출시키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휴가와 휴식을 위한 여행레저 문화의 트랜드와 이국적인 문화를 즐기는 해외여행문화에 익숙한 대학 지원자들이 관광산업체의 글로벌 영어인재로 취업 진출하는 것으로 인지도가 높아 해마다 수능 점수로 학과선택을 결정해야 하는 전문대학 지원자들의 정시에 몰리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학과이다. 

현재 2021학년도 입시에서는 영어능력을 키우고 싶은 학생들이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에 입학하여 전액교비지원 하와이 유학을 다녀온 후 해외대학으로 편입하는 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 코로나가 잠식되길 기다리는 학생들의 뜨거운 열망이 추운 한파를 녹이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재학생들이 다양한 영어학습체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즐겁게 영어능력을 익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영어교육을 운영하며, 관광영어과가 실시하는 학과 특성화 비교과프로그램으로는  TOEIC, OPIc, TC(국외여행인솔자), MOS, TOPAS(항공예약발권) 관광영어과의 5대 필수 자격증 취득과정과 관광영어과의 항공사 지상직과 승무원 진출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외항사 아랍 에미레이트 승무원 단기속성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관광특성화 대학교에 있는 영어 전공학과로 항공사의 승무원 또는 지상직에 취업하길 희망하는 학생들이 영어능력을 키우기 위해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에 지원하고 있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커지고 있다. 해마다 항공사 취업과 관광통역가이드와 호텔 프론트데스크로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토익과 오픽 영어능력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어 항공사와 여행사로의 취업목표가 확실한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의지가 크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의 취업자 분석결과를 보면 항공예약발권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주로 항공사 지상직과 여행사로 취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재학생들을 입학 직후 매월 개별 토익자격 목표점수와 회화능력 목표 달성을 위한 학습지도를 하고, 전액교비지원으로 한학기 동안 하와이 유학을 다녀온 후 토익과 회화능력을 갖추어 지므로 졸업후 해외대학 및 인서울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거나 호텔, 여행사, 항공사 또는 외국무역회사의 영어인력을 취업되도록 교육한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정시모집 1월 7일(목)~18일(월) 수능 최우수 2개 교과목 평균점수를 반영하여 현재 수시에서 미충원된 인원까지 모집하고 있어 영어능력을 키우고 싶은 지원자들에게 유리한 기회이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다가오는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운행하는 모든 통학 셔틀버스의 무료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했던 이천종합터미널, 신둔도예촌역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 외 일정 금액을 결제해야 했던 서울, 수원, 구리, 하남, 인천(부평), 용인, 일산 등 모든 지역의 통학버스를 대학에서 지원하여 무료로 운행하게 되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계자는 "모든 노선의 통학버스들에 대한 무료 운행이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의 교통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학생들이 학업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실무능력이 갖춰진 우수관광인재로 사회에 진출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관광대학교는 재학생 및 신입생들의 핵심역량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CHANGE 파티를 시행 중이다.  혁신적인 교육 전략을 토대로 IT, 관광, 사회, 어학, 엔터테인먼트, 인문, 조리제과제빵, 자격 총 8개 분야로 나뉘어 94개의 클래스로 진행되며 이번 CHANGE PARTY는 마이크로 소프트 팀즈를 활용한 온라인 클래스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