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사학연금, 전력거래소와 인사관리 개방성 확대 및 협력체계 강화
사학연금, 전력거래소와 인사관리 개방성 확대 및 협력체계 강화
  • 방완재
  • 승인 2020.12.1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학연금-전력거래소 업무협약 체결
사학연금-전력거래소 업무협약 체결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전력거래소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네트워크 확대로 양 기관의 전문성 강화와 상호  인사교류를 위해 16일 사학연금 나주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전남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감안하여 주명현 이사장과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 외 최소의 관계자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약 20조 기금을 운용하는 사학연금의 자금운용 노하우 전수로 전력거래소 전문성 제고, △전력거래소의 에너지신사업 전문지식과 사학연금의 자금운용 전문성을 융합한 대체에너지 관련 공동연구・노하우 교류, △양 기관 발전을 위한 협력강화와 교류 활성화 기반 마련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사학연금은 에너지신사업 선도 분야 경험 축적과 전력거래소는 자금운용관리 전문성 확보로 공통분야가 아닌 차별화된 특화사업을 발굴할 것이며, 해당 분야의 우수 인재를 상호교류하기로 하였다.

 주명현 이사장은 “이번 전력거래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사학연금의 자금운용 전문성과 전력거래소의 에너지신사업 전문성을 융합한 신재생에너지 분야 대체투자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들과의 활발한 인사교류를 통해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사학연금의 자금운용 전문성을 향상시켜 기금운용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