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39 (화)
“전문대, 경쟁에서 벗어나 평생직업교육 거점 위해 함께 노력”
“전문대, 경쟁에서 벗어나 평생직업교육 거점 위해 함께 노력”
  • 조준태
  • 승인 2020.12.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발전협의회, 2차 운영위원회 열어

 

지역에 필요한 평생직업교육 DB 구축을 위해 대학별 평생교육원 소개, 평생직업교육 운영 프로그램, 우수 운영사례 등의 정보를 모아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공유한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회장 남성희, 이하 발전협의회)가 지난 15일 ‘제2차 발전협의회 운영위원회(사진)’를 열고 ‘평생직업교육’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과 평생교육원 DB 구축, 평생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한 시리즈 기획특집 기사 등을 주로 협의했다.

한광식 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발전협의회를 통해 전문대학의 기존 경쟁체계에서 벗어나 평생직업교육 거점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성희 발전협의회장은 “발전협의회의 운영위원회와 자문위원회를 통해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대내·외 소통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지역 회복력 프로그램, 취약계층의 평생직업교육 참여 활성화, 성인·신중년 맞춤형 직업교육 다양화 등 구체적인 방안도 계속 논의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 제시를 위해 총 8회에 걸친 시리즈 특집기사의 아젠다와 필진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2021년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 세미나의 운영방향 또한 함께 논의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