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35 (토)
‘영남이공대학교, 2020 공학교육페스티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 수상’
‘영남이공대학교, 2020 공학교육페스티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0.12.1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통문화와 첨단기술을 융합한 ‘PAS 시스템 이용한 스마트 인력거’ 개발 -
영남이공대학교 기계계열 학생들로 구성된 ‘온고지Tech’팀이 '2020 공학교육페스티벌'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기계계열 학생들로 구성된 ‘온고지Tech’팀이 '2020 공학교육페스티벌'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기계계열 학생들로 구성된 ‘온고지Tech’팀이 '2020 공학교육페스티벌'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 공학교육페스티벌은 공학교육혁신사업의 성과실현과 수요 기반의 공학교육혁신을 위한 산·학·연 공동의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2020 공학교육페스티벌은 매년 90여개 공과대학 학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획, 설계, 고도화해 실제 시제품을 제작하고 경쟁하는 캡스톤 디자인 작품 경연대회다.

이번 공학교육페스티벌에서 영남이공대학교 ‘온고지Tech’팀은 전통문화와 첨단기술을 융합한 ‘PAS 시스템 이용한 스마트 인력거’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을 받았다.

PAS를 이용한 스마트인력거는 근대시대에 이동수단으로 이용되었던 인력거를 전기모빌리티의 새로운 기술과 융합해 인력거꾼이 아주 쉽게 견인할 수 있는 인력거다.

온고지Tech팀 윤형식(4학년) 학생은“코로나로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차별화 된 전공심화과정 교육과 교수님의 지도가 좋은 결과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공학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분 8년 연속 1위의 영남이공대학교는 재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이 약 410만 원으로 재학생 98.7%가 장학생이며,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