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4 17:42 (금)
안동대학교, 국립생태원과 업무협약 체결
안동대학교, 국립생태원과 업무협약 체결
  • 김현수
  • 승인 2020.08.1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과 19일 안동대학교 대학본관 소회의실에서 멸종위기종 증식·복원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멸종위기종 증식·복원의 전문 인력 양성과 자연 생태 분야의 과학연구 진흥을 위한 상생 발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현장 실습 프로그램의 운영 및 활용 △연구 협력 및 이를 위한 기술과 인력 교류 △국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교직원의 재능기부 △시설, 장비 및 전시·교육 등을 위한 공간 등의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의 합의한 협력 사업 및 공동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 등이다.

안동대학교와 국립생태원은 이번 협약으로 전문 기관간 협력을 통한 서식지 보전 연구 및 멸종위기종 증식·복원 전문 인력의 양성으로 국내 멸종위기종 복원 연구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모두 멸종위기종 보전을 위한 전문 연구 능력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대학교 권순태 총장은 “국립생태원과 멸종위기종 증식·복원의 전문 인력 양성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 협업체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