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7:40 (금)
충북대와 함께 한반도의 구석기시대를 안방에서 체험
충북대와 함께 한반도의 구석기시대를 안방에서 체험
  • 장정안
  • 승인 2020.08.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박물관이 2020 Museum Week(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VR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박람회를 개최하며 오는 8월 23일까지 박물관을 상시 개방해 지역민들의 문화향유에 앞장선다.

이번 온라인교육박람회는 충북지역 박물관·미술관의 우수 콘텐츠 개발과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향유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대학교 박물관은 온라인 체험프로그램인 충북대학교박물관 온라인전시관(VR) 3D안경 만들기 체험, 구석기시대 여행 온라인 퀴즈풀기 등 우리의 선사문화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충청북도박물관미술관협회에서 주관하는 ‘Let’s go Museum 레고 뮤지엄 드로잉 콘테스트’에도 함께한다. 

특히, 충북대학교 박물관은 메타포트를 이용해 상설전시실을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충북대학교박물관 전시실 VR체험을 신청한 사람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온라인전시관(VR) 제작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VR제작 키트를 활용해 충북대학교 박물관 VR전시를 관람하고 퀴즈를 풀고난 후 VR키트와 퀴즈 결과를 인증하면 8월 23일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VR 제작키트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e-메일(cbnumuseum@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2020 Museum Week(박물관·미술관 주간)은 세계박물관의 날을 계기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8월 14일부터 8월 23일까지 전국의 박물관 및 미술관 등을 대상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위한 박물관‧미술관(Museums for Equality: Diversity and Inclusion)-일상의 위로, 나를 위한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